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을 확인할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국세청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해서 발급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미리 준비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발급 받은 이후 30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하려면 국세와 지방세는 각기 다른곳에서 받을수 있는데요. 국세는 홈택스 지방세는 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제출서류들의 효력이 3개월~6개월 정도라면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경우는 한달의 효력을 가지니 너무 여유를 두고 발급받지 않는게 좋을듯해요.
인터넷발급 받는 경우는 무료로 진행이 됩니다. 반드시 공인이증서를 준비하시고 신청하세요.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비회원으로 신청한다고 하더라고 반드시 공인인증서는 필요하다는걸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방문을 통해서 발급받는게 편한 불들도 계실텐데요.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없이 인터넷발급을 받을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필요하신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