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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소득세 자동계산기

근로소득세 자동계산기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회사 생활을 하는 이유는 바로 월급을 받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아무래도 근로소득세등 다양한 세금이 나가게 되는데 이를 자동계산기로 확인해 두시면 자산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급여를 받는 분들의 경우는 세금이 어느정도 나가고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세금 계산은 머리 아픈 일중 하나죠. 근로소득세 자동계산기 라기보다는 국세청에서 계산기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국세청으로 들어가셔서 조회계산 메뉴에 보시면 여러가지 항목이 있는데 그중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서 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세 자동계산기는 아니더라도 이곳에서 나의 급여 가족수 공제대상 등을 확인하면 대략적인 세금이 나옵니다.

 

근로소득세 외에도 세금이나 연말정산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제대상 가족수 월급여액 등이 필요하니 미리 기준을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국세청에서 납세자별 정보- 근로소득자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근로소득간이세액표는 지난 2월 최신 개정으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공제액 한도가 신설되었는데요. 그에 따라 소득 급여 세액 산출 기준이 일정 부분 변경되었는데요. 이부분은 국세청 홈텍스에서 제공하는 세액표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세 자동계산기 혹은 연말정산 등이 필요하신 분은 국세청에 한번쯤 접속하셔서 항목등을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