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업무등을 보거나 할때 꼭 필요한 서류중 하나가 재직증명서 인데요. 재직증명서를 가장 편하게 발급 받는 방법은 회사에 요청을 하시면 되겠죠.
하지만 회사에 요청하기 애매한 상황이 있을수 있기에 이런 경우는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국민연금공단에서 간단하게 받으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민원신청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개인민원 메뉴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는 경우에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재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수집에 동의를 하시고 이전에 민원신청 개인민원 메뉴에서 증명서 등 발급 카테고리에 있는 재직증명서를 찾으시면 되는데요. 아마 재직증명서가 아니라 가입증명서로 되어 있을겁니다.
발급시에는 발급용도를 선택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어렵지 않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고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증명서등을 출력할수 있는 프린터의 종류가 따로 있으니 본인이 보유하고 계신 프린터로 발급이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