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직장인들의 로망은 뭐니뭐니 해도 퇴직후 자유롭고 여유로운 삶을 사는게 아닐까요. 하지만 쉽사리 그만둘수만은 없는데요. 이럴때 가장 도움이 되는것이 퇴직금일텐데요. 간단하게 계산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새로운 삶을 살기위해 약간의 출혈을 감안하기도 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느정도 받쳐줘야 하는데요. 새출발하는데 있어서 여유로운 자금은 든든한 버팀목이 될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간단하게 할수 있는 퇴직금 계산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궁금한데요. 일단 받을수 있는 대상자가 있습니다. 퇴직을 한다고 해서 모두가 받을수 있는건 아닌데요. 일단 받을수 있는 대상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주15시간 이상 1년이산 근무한 근로자가 그 대상입니다. 또한 퇴직금은 퇴직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 하는것이 원칙이지만 합의가 있는 경우 연장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렇다면 퇴직금 계산방법은 어떻게 되는걸까 궁금해 지는데요. 일단 간단한 검색으로 대략적인 계산이 가능합니다. 우선은 검색창에 임금계산기를 검색하셔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서는 퇴직금 외에도 시급이나 연봉 실업급여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셔야 할점은 대략적인 내용이고 회사마다 정해진 계산방법이나 기준이 같지 않기 때문에 실제 지급금액과는 다를수 있으니 단순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또한 중간정산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무주택자가 주택을 구입하거나 혹은 거주 목적의 전세자금이 필요한 경우 혹은 가족의 질병 등 몇가지 사유에 의해서 퇴직금 중간정산이 가능하기도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