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 가입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어떻게 발급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할수 있는데요. 대부분 가입이력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이 되는데요. 주로 은행대출심사나 이직의 경우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는 인터넷발급이 어렵지 않은데요.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개인민원으로 이동하시면 본인인증을 한후 이용 할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사이트의 전자민원 항목에서 개인민원으로 이동하셔도 되고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이동하셔도 됩니다.
보이는 메뉴의 증명서 등 발급 항목으로 가시면 가입증명서 외에도 여러가지 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프린터로 발급받거나 팩스 전송을 선택할수 있으니 필요한 것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국민연금 공단 지사를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도 됩니다.
국민연금 관련글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알아보자
▶나의 예상 수령액은 얼마
▶국민연금 최대 수령액은 얼마일까요
▶연기연금 제도로 최대 36% 더 받는 방법
▶기초연금 40만원 언제부터?
▶국민연금 일시불로 받으려면?
▶기초연금과 노령연금 무엇이 다른가
▶국민연금 조기수령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