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최고수령액 알아보기
평군수명이 늘어나면서 연금 등 노후 안정자금에 대해 관심이 많이 가게 됩니다. 가장 기본이라고 할수 있는 국민연금은 10년이상 납부하고 지급도달 시기가 되면 안정적으로 받을수 있기 때문에 소홀히 해서는 안되는 것중 하나죠.
국민연금은 해당 연령이 되면 지급받게 되는데 연기를 하게 되면 최대 36%의 추가 연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는 조기수령시 적게 받는것과 비교가 되는데요. 조기 수령의 경우 연 6%가 감면됩니다.
조기 수령의 조건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알아보자
▶나의 예상 수령액은 얼마
▶국민연금 최대 수령액은 얼마일까요
▶연기연금 제도로 최대 36% 더 받는 방법
▶기초연금 40만원 언제부터?
▶국민연금 일시불로 받으려면?
▶기초연금과 노령연금 무엇이 다른가
▶국민연금 조기수령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다시 돌아와서 국민연금을 받을수 있는 시기가 되었을 때부터 최대 5년까지 연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1년 연기시 마다 7.2%씩 늘어나게 되어 최장 5년을 연기하면 36%를 추가로 받을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최고 수령액은 대략 160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160만원을 기준으로 본다면 5년을 연기 햇을때 210만원을 수령할수 있게 됩니다.
국민연금의 최고 수령액이 대략 160만원 정도라는것은 최고 납부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최고 한도는 471,600원 입니다. 따라서 국민연금 최고 수령액 알아보기로 확인한 결과 대략적으로 연기제도를 이용하여 받을수 있는 210만원이 최고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민연금을 받을 시기에 소득이 생긴다면 수령액이 줄어들게 되는데 연금연기제도를 이용해서 수령액 감액을 피할수도 있습니다.